서울시 마스크 꼭 캠페인, 인증사진 52만회 이상 촬영
서울시 마스크 꼭 캠페인, 인증사진 52만회 이상 촬영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9.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마스크 꼭 다 함께 이겨내요 시민참여 캠페인' 시민 참여 사례. 사진=서울시.
서울시 '마스크 꼭 다 함께 이겨내요 시민참여 캠페인' 시민 참여 사례. 사진=서울시.

 서울시는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고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인기 카메라 앱인 스노우(SNOW)를 활용, 마스크 착용샷을 찍는 ‘마스크 꼭 다 함께 이겨내요 시민참여 캠페인’을 9월 2일(수)부터 22일(화)까지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 추진 결과, 서울시 ‘마스크 꼭 캠페인’ 스티커 사용수가 누적 52만 6천회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와 스노우는 마스크 착용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여자가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만 스티커(필터) 효과가 나타나도록 기획했다. ‘마스크 꼭 캠페인’ 스티커를 활용해 마스크 착용샷을 찍고, SNS에 공유하면 참여자 중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생활방역의 기본으로 삼아 시민 모두 실천하자는 사회적 약속을 더욱 확고히 하고자 시민참여 캠페인을 지속 확대하기로 하고, ‘포털 다음(Daum)’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실천 캠페인’을 10월 18일(일)까지 진행한다.

 ‘야외운동’, ‘카페에서’, ‘면마스크’ 등 일상생활 속 상황별 마스크 착용 지침 키워드를 선택해 퀴즈를 풀면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을 알아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자세한 캠페인 참여방법은 다음 및 네이버에서 ‘서울’ 또는 ‘서울 코로나’를 검색하거나, 또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