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0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연다
서울시, 2020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연다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09.2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2,600만 원 15개 팀 선정, 수상자를 대상으로 창업지원 연계
2020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2020 서울시 빅데이터 캠퍼스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빅데이터캠퍼스의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여 도시문제 해결방안 마련, 비즈니스 모델 개발, 빅데이터 기반의 4차 산업발전 등을 통한 사회혁신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2020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자유 주제로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의 64종 데이터를 주요데이터로 활용하여 분석한 내용으로 개인 또는 팀, 팀원 제한없이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전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확산 대응으로 온라인 비대면을 원칙으로 진행하며, 9월 24일(목)~10월 14일(수) 참가신청서, 분석결과서(ppt형식으로 20매 내외), 개인정보 수집제공 동의서를 이메일(bigdata@seoul.go.kr)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심사는 총 2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예심(1차)은 서면평가에서 수상팀의 1.5배수까지 선정하고, 본심(2차) 발표평가에서 정책관련성, 사업성, 데이터 활용성, 분석 창의성, 실현 가능성을 평가하여 최종점수로 서울시장상 1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장상 1팀, 최우수 5팀, 우수상 8팀을 선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양재AI허브과 주관기관으로 참여하여 공모전 수상이 상금뿐만 아니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지원을 연계하여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캠퍼스 이용 활성화를 통한 데이터기반의 사회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모전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 시상 및 분석 성과물을 공유하여 데이터 민간 분석가 양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2020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공모전 신청 양식은 서울시 빅데이터캠퍼스 홈페이지(https://bigdata.seoul.go.kr/),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