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블루 극복’ 1인 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 열려
‘코로나 블루 극복’ 1인 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 열려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10.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 집콕생활 인증샷 및 꿀팁 등을 개인 SNS에 올리고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
1인가구 집콕생활 인증샷 이벤트 홍보지. 이미지=서울시.
1인가구 집콕생활 인증샷 이벤트 홍보지.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나타나는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1인가구의 다양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공유, 확산하는 '혼자서도 즐거워요!' 1인가구 집콕생활 시민참여 캠페인을 추진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코로나블루로 많은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1인가구의 고립감과 우울감이 더욱 클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나의 집콕은 □□□□입니다.”라는 주제로 10월 8일(목)~17일(토) 10일간 진행된다.

 1인가구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집 안에서 취미 등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 1인가구로서 자신만의 지혜로운 생활꿀팁 등 슬기로운 1인가구 집콕생활 모습을 사진과 글로 본인 SNS계정에 올린 후 이벤트 페이지에 URL을 입력하면 가능하며 참여는 서울시 홈페이지 메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때 필수 해시태그 #슬기로운1인가구, #1인가구집콕생활, #1인가구생활꿀팁을 필수로 입력해야 하며, 인증샷은 얼굴 노출 없이 활동내용을 알 수 있는 전체 모습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서울시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 중 25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지급할 계획이며, 당첨자 중 10월 29일(목)에 개최예정인 1인가구 영상토크쇼 1부 영화관람권을 원하는 이에게 1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0월 21일(수) 서울시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1인가구 영상토크쇼”는 서울시 1인가구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행사로, 1부 부대행사로 1인가구 관련 영화 3편을 관람하며, 2부 토크쇼에서는 1인가구와 관련된 키워드를 중심으로 패널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