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개최
서울시,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 개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10.0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보물 1호 흥인지문에서 온라인 풍류 음악회 최초로 열려
'한양도성, 다시 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한양도성, 다시 봄'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가 일상의 소중함과 봄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 ‘한양도성, 다시 봄(Rediscovery of Hanyangdoseong)’이라는 주제로 제8회 한양도성문화제를 10월9일(금)∼10일(토)까지 개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물1호 흥인지문에서 최초로 열리는 '온라인 풍류(風流)음악회', 증강현실을 통해 한양도성 곳곳을 둘러볼 수 있는 ‘내 손안의 한양도성’, 코로나19극복의 염원을 담은 ‘한양도성 잇기순성’, ‘한양도성 골든벨(외국인/초등학생)’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10월 9일(금)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흥인지문 풍류(風流)음악회'는 보물 제1호인 흥인지문에서 열리는 최초의 국악공연으로 서울시 유튜브 채널인 ‘라이브 서울’을 통해 생중계된다. 

 소리꾼 오정해와 소리꾼 유태평양 그리고 생황의 대한민국 대표 연주가 김효영이 출연한다. 그리고 서영호 명인과 전통 예술단체 ‘한국시나위악회’와 타악단과 무용단으로 구성된 종합연희예술단인 ‘고르예술단’과 함께 한다.

 증강현실(AR) 체험형 프로그램인 ‘내 손안의 한양도성’은 한양도성 18.6km 중 대표명소 6곳을 선정하여 만든 것으로 10월말에 개관 예정인 한양도성 유적전시관을 미리 만나고, 지금은 사라진 돈의문을 3D로 볼 수 있다.

 6개의 한양도성 대표명소를 누르고, 해당 장소의 정보와 함께 영상을 시청하거나 퀴즈를 풀면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6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아 인스타그램에 인증사진을 올린 후, 행사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내 손안에 한양도성>을 내려받은 후 앱을 실행하면 된다. <내 손안에 한양도성> 앱은 안드로이드에서만 실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