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온라인 '책 축제' 개최
구로구, 온라인 '책 축제' 개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10.06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북 콘서트, 독서골든벨 등 마련
제8회 2020년 구로 책 축제 포스터. 이미지=구로구.
제8회 2020년 구로 책 축제 포스터. 이미지=구로구.

 구로구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주민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책 축제’를 마련했다.

 8회째를 맞이한 ‘책 축제’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2013년 구로구가 시작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진행한다. 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쳐 나가길 바라는 의미에서 ‘책 읽는 구로! 꿈꾸는 구민!’을 슬로건으로 정했다.

 축제는 17일(토) 오후 1시 30분 온라인 ‘북 콘서트’로 시작한다. 산문집 ‘혼자가 혼자에게’의 저자 이병률 작가가 책 읽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강연은 유튜브 ‘구로 책 축제’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오후 2시에는 개막식이 열린다. 이성 구청장의 개회선언과 축하인사 영상이 방송된다.

 이어 독서퀴즈대회 ‘가족 독서 골든벨’이 진행된다.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5권의 선정도서를 읽고 관련 문제를 서바이벌 형식으로 풀어나간다. 총 40팀이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하며,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6팀에는 메달과 도서상품권이 지급된다.

 축제는 폐막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가족 독서 골든벨, 사전 진행행사 였던 가족 독후감대회, 책 읽는 사진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과 도서관 원정대 참여자 경품 추첨이 열린다. 행사 당일 유튜브를 통해 책 축제를 관람한 주민을 대상으로 100명을 뽑아 경품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