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아카데미 ‘내 마음의 정거장’ 개강
정신건강아카데미 ‘내 마음의 정거장’ 개강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10.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영등포구정신건강복지센터’ 채널에서 수강

 영등포구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주민의 마음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는 12월까지 매달 둘째주 수요일 온라인 정신건강아카데미 ‘내 마음의 정거장’을 운영한다.

 ‘내 마음의 정거장’은 자신과 주변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곳, 내 마음이 휴식할 수 있는 마음의 정거장을 만들기 위해 일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치유 프로그램으로, 정신과 치료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언택트 방식의 ‘온라인 정신건강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정신의학과 전문의 이태주 교수의 ‘코로나블루 이겨내기’라는 주제로 ‘내 마음의 정거장’ 첫 강의를 시작했다.

 앞으로의 주요 일정으로는 10월 14일(수) 양용준 정신건강의학 전문의(이하 전문의)의 ‘우리 가족을 부탁해!’ 가족 마음돌봄 가이드, 11월 11일(수) 이태주 전문의의 ‘정말 괜찮은 걸까요?’ 코로나와 건강염려증, 12월 9일(수) 양용준 전문의의 ‘지워지지 않는 기억’, 트라우마 찐 극복법 등의 강의가 준비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경우, 영등포구청 건강증진과(02-2670-4737)로 유선 신청 후, 개별적으로 통보되는 온라인 URL을 통해 정해진 교육일정에 맞춰 시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