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돗물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 해법 모색
서울시, 수돗물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 해법 모색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10.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수도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 주제로 14일 온라인 세미나
서울시 상수도 수질관리 강화 방안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 상수도 수질관리 강화 방안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대한상하수도학회, 수돗물시민네트워크와 함께 14일(수) 상수도사업본부 대강당에서 상수도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방안 마련을 위한 온라인 공개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인천시 및 문래동 수질사고, 올해 수돗물 유충 논란과 같은 연이은 수질관련 이슈로 시민 불안이 고조된 가운데, 각종 수질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수돗물을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 상수도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와 대한상하수도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수돗물 시민네트워크가 참여한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0월 14일(수) 오후 4시부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의 유튜브(YouTube) 채널 ‘아리수TV’에서 실시간 중계되며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날 세미나는 현인환 단국대 명예교수가 좌장이 되어 주제발표와 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먼저 독고석 단국대 교수가 ‘수돗물 수질사고 원인과 대응방안’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시작하고, 이어 백명수 시민환경연구소 소장이 ‘상수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방안’을, 구자용 시립대 교수가 ‘서울시 상수도 공급계통 수질관리 강화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주제발표가 끝난 후에는 좌장 진행으로 관련 전문가, 시민단체, 관계공무원 간의 지정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구자용 시립대 교수, 김진근 제주대 교수, 독고석 단국대 교수, 박수완 부산대 교수, 백명수 시민환경연구소 소장, 최승일 고려대 교수가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