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모집
서울도서관, 초등학생 비대면 코딩교육 참가자 모집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10.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초등 4~6학년 교육생 20명 선착순
코딩 교육 'Digital Light' 포스터. 이미지=서울도서관.
코딩 교육 'Digital Light' 포스터. 이미지=서울도서관.

 서울도서관은 서울시민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교육을 쉽게, 함께!:Digital Light'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 1차시 수업에 이어 10월부터 2~3차시 교육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2~3차시 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10월 31일(토), 11월 28일(토) 총 2차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전반은 SW 교구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코더블이 담당한다.

 2차시 교육은 Zoom을 이용하여 10월 31일 (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된다. 친숙한 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바탕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메이킹과 코딩을 통해 풀어나간다. 특히, 이전에 코딩을 해본 적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다.

 각 가정으로 빛의 합성의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컬러그림자’ 메이킹 키트가 발송될 예정이다. 수업은 발송된 메이킹 키트를 함께 조립하고, 스크래치 기반의 코딩 교육프로그램 ‘코딩스쿨’을 이용하여 키트를 작동시키기 위한 코드를 작성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3차시 교육은 11월 28일(토) 예정되어 있으며, 세부사항은 수강생을 대상으로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2-3차시 교육 수강 신청은 10월 19일(월) 오전 11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eoul.go.kr/)에 사전 공지될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시내를 주소지로 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준비물은 원격 강의 수강 및 코딩을 위한 데스크톱 또는 노트북 컴퓨터 1대이며, 8만 원 상당의 메이킹 키트와 강의 자료가 별도 발송된다. 2만 원의 참가 보증금이 있으나, 각 차시 교육을 수강 후 설문조사 및 결과물 인증을 완료하면 전액 환불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