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 교통정보 앱 하나로 통합된다
서울·경기 교통정보 앱 하나로 통합된다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6.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명 몰라도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 가능
▲ 정동진 도로교통본부장이 ‘원스톱 광역교통정보’ 시스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과 경기도가 함께 교통정보를 통합한 ‘원스톱 광역교통정보’를 28일부터 운영한다.

스마프폰 앱을 통해서도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이 교통정보는 그동안 지역별, 기관별로 따로 제공되던 수도권의 교통정보를 하나로 묶어, 해당 지역을 벗어날 때마다 여러 기관의 스파트폰 앱 등을 확인하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된다.

이전에는 김포에서 개화IC까지는 경기도 교통정보센터(http://gits.gg.go.kr)를 올림픽대로부터 코엑스까지는 서울시 교통정보(http://smartway.seoul.go.kr)를 확인해야 했다.

이미 서울시 고속도로에 설치되어 있던 144개의 CCTV에 간선도로 250개의 CCTV를 새로 설치하고 경기도권 130개의 CCTV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총 524개의 CCTV가 제공하는 영상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KT가 새로 설치한 간선도로 250개 CCTV는 서울시설공단이 특허를 받은 무선 네트워크 카메라 장치로 종전의 영상 사각지대였던 서부간선로, 제물포길 등 서울시내 주요 간선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도로명을 모를 경우에도 지도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카메라를 클릭하면 현재의 교통상황이 실시간으로 보이며, 또 나만의 맞춤경로에 저장해 놓으면 원하는 지역을 즐겨찾기 할 수 있다.

우선 29일부터는 스마트폰 OS가 안드로이드인 갤럭시 K에 앱을 제공하고, 애플사의 아이폰은 7월 중 제공 예정이다.

서울시는 원스톱 광역교통정보를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앞으로 네이게이션, 인터넷 웹포털, IPTV, 케이블TV 등 단계적으로 모든 매체에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시설공단 정동진 도로교통본부장은 “지금까지는 서울 따로 경기도 따로 지방별로 운영되던 교통정보를 통합해 실시간으로 제공하게 되었으며, 이 앱을 이용하면 도로명을 몰라도 시민들이 교통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 어플리케이션 내려받는 법
*스마트폰 OS : 안드로이드(갤럭시K), 아이폰
○ 안드로이드 :
올레마켓 접속-olleh CCTV 교통검색-내려받기
○ 애플 : Appstore 접속-olleh CCTV 교통검색-내려받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