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치매극복 ‘랜선 장기자랑’ 공개
서울시, 치매극복 ‘랜선 장기자랑’ 공개
  • 최향주 기자
  • 승인 2020.10.28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치매안심센터 이용자, 종사자, 자원봉사자 21개팀 참여, 6개 우수작 선정

 서울시는 코로나19에 치매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치매극복을 위한 ‘랜선 장기자랑’을 개최, 25개구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과 가족, 센터 종사자,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한껏 실력을 뽐낸 영상콘텐츠를 모든 시민이 볼 수 있도록 공개한다.

 시는 제13회 치매극복의 날(10월 19일)을 기념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마음을 활짝 열고 흥겹게 치매를 극복하기 위해 26일(월) ‘슬기로운 치매안심생활’을 주제로 ‘랜선 장기자랑’을 열어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했다.

 랜선 장기자랑에는 치매어르신을 포함한 치매안심센터 이용자와 치매안심센터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총 21개 팀이 참여하였다.

 26일(월)에는 본선에 진출한 6팀의 장기자랑 영상을 감상하고, 서울시 치매극복홍보대사 가수 현숙, 정남숙 서울시 건강증진과장, 이동영 서울시광역치매센터장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1등 1팀, 2등 3팀, 3등 2팀의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슬기로운 치매안심생활 랜선장기자랑 1등 수상작 영상 일부.
슬기로운 치매안심생활 랜선장기자랑 1등 수상작 영상 일부.

 영예의 1등은 용산구치매안심센터의 ‘용산GO! +α GO! 찐이야’ 팀이 차지했다. 가수 영탁 씨의 ‘찐이야’ 노래에 맞춰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AI로봇과 함께 치매극복댄스를 펼쳤다.

 서울시는 감동과 웃음, 흥겨움이 가득했던 치매안심생활 장기자랑 우수작을 많은 시민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서울시광역치매센터’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ibuIpuD0Paw)을 통해 공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