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 온라인 개최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 온라인 개최
  • 김진희 기자
  • 승인 2020.10.2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자소서‧이력서‧면접영상 코칭, 현직자가 화상으로 실시간 멘토링
2020 물재생분야 청년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2020 물재생분야 청년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서울시가 토목, 환경 등 물재생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제3회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를 10월 27일(화)~11월 30일(월) 온라인(www.water-jobfair.com)으로 개최한다.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자리 정보를 얻기 힘든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와 원스톱 구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직자의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제3회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는 ①면접·이력서 등 취업 컨설팅 지원서비스 ②참가기업의 최신 채용소식 제공 ③현직자와의 온라인 멘토링 화상상담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첫째, 홈페이지에 자기소개서·이력서‧면접영상을 등록하면 전담 컨설턴트가 무료로 종합적인 코칭을 해준다. 개인 맞춤형 기업을 추천받을 수 있는 사전 매칭 서비스도 제공된다. 10월27일(화)부터 이용 가능하다.

 둘째, 박람회 기간 동안 홈페이지 온라인 채용관에 참가기업의 ‘최신 채용소식’이 수시로 업로드된다. 기업 관련 소개·홍보, 기업 채용정보 안내,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참가하고 싶은 기업은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모집공고를 올릴 수 있다.

 셋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상담을 통해 물재생 분야 현직 전문가가 실시간 상담을 해준다. 현직 전문가는 공채‧수시모집 등 채용정보, 직무 등을 안내하고, 구직자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관심기업에 궁금했던 점을 문의할 수 있다.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시 물재생분야의 정책방향, 추진사업을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관’도 운영해 기존 채용 위주의 일자리 박람회를 넘어 시민들의 교육의 장으로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프로그램 및 관련 문의 사항은 물재생분야 청년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www.water-jobfair.com) 또는 120 다산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