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 상담사례 토크콘서트 개최
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 상담사례 토크콘서트 개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11.03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맘 노동권 보호를 위한 직장맘지원센터의 발전방안, 노동환경 개선 등 토론
'직장맘,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직장맘,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 포스터. 이미지=서울시.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실제 이런 사연들로 사적 조정, 사건 대리 등 직장맘지원센터의 밀착지원을 받은 직장맘을 초청해직접 사례를 발표하고 직장맘 노동권 보호 방안을 모색하는 상담사례 토크콘서트 ‘직장맘, 너의 목소리를 들려줘’를 진행한다. 토크콘서트는 11월 4일(수) 오후 2시, 센터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중계한다.

 사례 발표를 위해 직장맘 4명이 초청되었고, 고민정 국회의원(광진을), 신경아 한림대 사회학과 교수(서울시 성별임금격차개선위원회 위원장), 임상혁 서울시 명예시장(일자리노동분야)이 패널로 참여해 직장맘지원센터의 발전방안 등을 토론한다.

 상담사례는 지난 2019년 1월 1일(화)부터 2020년 9월 30일(수)까지 진행된 총 7,164건의 상담 중, 임신기, 출산기, 육아기, 일·생활균형 분야의 대표사례 각 1건씩을 선정했다. 토크콘서트에 초청된 직장맘들은 “내가 겪은 일들을 다른 분들은 절대 겪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으로 이 자리에 나오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내용은 출산휴가 부여 거부 및 해고, 복직 후 직장 내 괴롭힘 및 불리한 처우, 육아휴직 및 육아휴직 전 연차유급휴가 사용 거부, 복직 전후 사직 종용 및 업무 배제로 센터의 중재와 사적 조정, 상담 및 법률 지원 사례로 구성되어 있다.

 김지희 센터장은 “모성보호와 일·생활균형 관련 생생한 사례를 통해 직장맘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토크콘서트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김기현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서울시는 여성의 노동권 및 모성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12년 전국 최초로 직장맘지원센터를 개소했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말씀해 주신 의견을 토대로 앞으로도 직장맘지원센터가 직장맘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공식 유튜브 계정(https://bit.ly/34kEXQZ)을 통해 중계한다. 또한 <유튜브 영상 ‘좋아요’ 및 직장맘 응원 댓글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선정해 커피 기프티콘(1잔)을 증정한다.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인노무사가 직접 직장맘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방상담, 전화 및 온라인(홈페이지, 이메일, 카카오톡)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 활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