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8일 KTH와 콘테츠 교류 협약 체결
[종로구] 28일 KTH와 콘테츠 교류 협약 체결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2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스마트폰 콘텐츠 분야 선두 업체 KTH(대표 서정수)와 ‘종로관광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교류 협약’을 28일(화) 체결했다.

이번 콘텐츠 교류 협약으로 우선 종로구의 '서울성곽스탬프투어'를 '아임IN'어플리케이션 내에서 종이 지도 없이도 스마트폰만 들고 각 스탬프 지점에서 위치확인만 하면 스탬프 날인과 완주기념배지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임IN(아임인)이란 KTH에서 제작·서비스 제공 중인 어플리케이션으로서, 스마트폰의 GPS기능을 이용해 내가 지금 있는 곳 혹은 다녀온 곳에 ‘발도장’(위치인증)을 남기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지역기반 소통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이다.

종로구가 작년 7월부터 운영 중인 서울성곽스탬프투어는 종로구에서 제작한 ‘서울성곽 관광안내지도’를 들고 사대문 지점에서 스탬프를 찍어 모두 4개를 확보하면 지정 장소에서 완주 기념배지를 받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기존의 서울성곽스탬프투어가 4개 지점인 것과는 달리 ‘아임IN’ 서비스에서는 보신각(‘신(信)’) 지점을 추가하여 총 5개 지점으로 구성되며 각 지점 배지를 모으면 서울성곽스탬프투어 완주기념 배지를 얻을 수 있다.

종로구와 KTH는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공유하고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을 활용한 종로관광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