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코로나19 긴급돌봄인력 모집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코로나19 긴급돌봄인력 모집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0.12.2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0세 미만의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이 자가격리생활시설, 코호트(동일집단)격리시설, 확진자 치료병원에 파견되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여파로 돌봄 공백에 놓인 어르신 및 장애인’을 돌볼 긴급돌봄인력을 모집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돌봄지원단을 구성, 코로나19로 돌봄 서비스가 중단될 위기에 처한 어르신‧장애인을 위해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긴급돌봄인력은 만 60세 미만의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 소지자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근무기간은 시설입소 근무기간 및 격리기간 동안이다.

근무시급은 21,046원이며, 야간 또는 주말휴일 근무 시 1.5배의 가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더불어 코호트격리시설 및 확진자 치료 병원 파견인력의 경우 위험수당이 별도로 지급되며, 시설퇴소 후 격리기간 동안 서울시 생활임금(2021년 기준 시급 10,702원)과 필요 시 별도의 자가격리 숙소도 지원한다.

선정된 돌봄인력은 시설 입소 전 코로나19 감염검사를 받게 되며 시설에서는 방호복을 입고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 하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긴급돌봄지원단 모집기간은 2020년 12월 28일(월)부터 긴급돌봄지원사업이 종료될 때까지 상시 진행되며, 내년 1월 3일(일)까지의 기간 중 모집된 인력을 대상으로 1차 채용을 진행한다. 1차 채용합격자는 1월 18일(월) 이후부터 긴급돌봄 지원 발생 시 순차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https://seoul.pass.or.kr)의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주진우 서울시 사회서비스원 대표이사는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긴급돌봄지원단 운영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할 것이며, 방역물품 확보 및 철저한 예방수칙 준수를 통해 돌봄종사자들의 안전 확보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모집포스터. 포스터=서울시
모집포스터. 포스터=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