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은평드림스타트운영회 위원 위촉
[은평구] 은평드림스타트운영회 위원 위촉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6.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는 지난 27(월) ‘은평드림스타트’ 사업의 자문기능을 수행할 드림스타트운영위원을 위촉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분야별 민간 전문가 17명과 관련 공무원 2명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은평드림스타트운영위원회’는 드림스타트 사업추진에 대한 자문, 지역에 맞는 특성화된 사업 논의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드림스타트'는 가족해체에 따른 가족기능의 약화, 사회양극화에 따른 빈곤의 악순환 등 부적절한 양육환경 속에서 모든 아동이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건강, 보육, 복지 등에 대한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가구 및 차상위가정의 만12세 이하 아동 및 가족, 임산부로, 드림스타트센터를 중심으로 보건소·학교·사회복지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지원 아동별·가족별 욕구와 여건에 맞는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은평구는 지역자원을 조사·발굴하고 서비스연계망을 구축하여 서비스 전달체계의 중심축(Hub) 역할을 수행할 드림스타트센터는 옛 신사2동 청사를 리모델링해 오는 11월 문을 열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사업과 관련한 문의나 사업제안은 은평구청 드림스타팀(02-355-7141~3)에서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