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과학관, 온‧오프 과학문화행사 풍성
서울시립과학관, 온‧오프 과학문화행사 풍성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1.04.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과학의 날(4.21)과 지구의 날(4.22)을 맞아 과학으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고 4월 19일(월) 밝혔다.

먼저, 서울시립과학관은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물 관람과 참여 형태로 진행하는 ①우주인의 날 주간행사(4.23~4.25)와 ②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하는 날날이 이벤트(4.17~4.25)를 진행한다.

과학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챌린지, 어몽 얼쓰(Among Earth)(4.19~4.30)’에 동참할 수 있다. ‘지구에 속한 우리’라는 뜻을 담은 이 챌린지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사용되는 물건의 과학적 원리를 탐구할 수 있다.

‘어몽 얼쓰(Among Earth)’ 챌린지는 기후변화 문제를 청소년 등 누구나 흥미를 가지고 쉽게 이해하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seoul.go.kr)나 SNS 계정(instagram.com/seoul_sciencecenter_official)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과학의 날과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에서 과학을 통해 지구를 알아가고,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나누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라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홍보포스터. 포스터=서울시
홍보포스터. 포스터=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