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서울대공원, 세계 환경의 날 기념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1.06.0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환경의 날(6.5.)을 맞이하여 서울대공원은 비대면식 온·오프라인 교육을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과 동물원 관람객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5월 27일부터 6월 5일까지 10일간 서울대공원 블로그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세계 환경의 날’에 대한 교육 내용과 퀴즈가 게시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행사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대공원 기린 관람장 맞은편 쉼터(파고라)에서 열릴 예정이다.

서울대공원은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과 활동으로 파괴된 동물의 서식처인 자연환경을 회복하고 생태계 복원에 노력해야함을 알리기 위해 시민의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이끄는 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1972년 6월 5일 스웨덴의 스톡홀름에서 세계환경회의(UNCHE)가 113개국, 3개의 국제기구, 257개의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된 이 후, 유엔총회는 이 날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하고 기념하고 있다. 2021년 세계 환경의 날은 ‘#Generationrestoration’이라는 ‘생태계 복원’을 주제로 파키스탄에서 개최된다.

세계 환경의 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금년도 주제인 ‘생태계 복원’, 우리가 환경을 위한 물품으로 알고 있는 에코백 등의 재사용, 재활용의 실천에 대해 서울대공원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퀴즈 학습을 실시한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27일(목)부터 6월 4일(금)까지 비밀 댓글로 정답을 남기는 분에게 추첨을 통하여 기프티콘(30명)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6월 3일(목)부터 환경의 날인 5일(토)까지 3일간 진행하는 비대면 현장교육은 포토존을 설치하여 관람객이 자유롭게 사진 촬영을 하면서 포토존에 적혀있는 ‘세계 환경의 날’, ‘에코백이 환경을 파괴한다?’ 등의 내용을 읽고 퀴즈 카드에 정답을 적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퀴즈카드는 종이방향제로 차량과 같은 장소에 비치 할 수 있는 물품이므로 많은 시민들이 두고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동물원을 찾은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재활용을 실천해 보는 기회로 폐지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실천 다짐 문구를 써서 현장을 꾸미는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소소한 활동으로 환경 회복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쁨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사진 2.)

서울대공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장 운영 시 ‘사회적 거리두기 국민행동 지침’에 따라 행사 테이블 간격과 이용자 간 거리 두기를 실시하여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할 예정이다.

환경의 날 포토존. 사진=서울시
환경의 날 포토존.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