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하수도관 접합기술 경진대회’ 열어 하수도 품질 고도화 기술 발굴
서울시, ‘하수도관 접합기술 경진대회’ 열어 하수도 품질 고도화 기술 발굴
  • 안인택
  • 승인 2021.07.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도로함몰과 토양오염의 주요 원인인 하수도 벌어짐과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우수 제품과 기술을 발굴하는 ‘하수도관 접합기술 경진대회‘를 7월 27일 (화) 중랑물재생센터에서 실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노후화로 인해 연결 부위가 벌어진 하수도관로를 보다 빠르고, 견고하게 정비·보수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하여 서울시내 하수도 품질 고도화를 모색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했다.

’서울시 하수도관 접합기술 경진대회’는 고품질 하수도 구축을 위한 하수도관 접합기술을 겨루는 대회로 ‘하수관로 공사 자재 경진' 와 하수도관 접합기술 시공 '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평가 결과, 우수 제품과 기술에 대해서는 서울시 하수도 공사에 적극 활용 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민간업체가 참여하는 ‘하수관로 공사 자재 경진 대회’가 열리며, 자재 설치 시연 및 성능 확인, 제품설명과 심사가 이루어진다.

오후에는 자치구별 ‘하수도관 접합기술 시공 경진 대회’가 열리며 시공경진에는 하수관로 부설 시방기준에 맞는 시공방법 및 이음부 누수 발생 등에 평가가 이루어진다.

최진석 물순환안전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발굴‧활용하고 시공과정상 품질향상을 유도하여 도로함몰이 없는 안전한 하수도를 구축 할 것이며, 또한 이번 경진대회가 코로나 19와 관련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기업의 우수제품을 발굴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관련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경제 활력 제고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