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 장애인 취업 특화과정 운영
서울시, 여성 장애인 취업 특화과정 운영
  • 안인택
  • 승인 2021.07.1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활동은 줄어든 반면, 우울감, 스트레스는 늘어난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위한 특화교육과정과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는 7월부터 장애여성의 취업을 위한 특화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강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 바리스타’ 전문 직업훈련과 더불어 현장실습, 상담을 통해 실무적응능력과 역량을 쌓아 성공적인 취업을 목표로 한다.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사회의 장애감수성을 키우고 장애에 공감할 수 있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적 장애인 인식개선교육 강사’를 양성한다. 7월 21일까지 접수 받으며, 교육은 8월 3일~10월 14일, 매주 화‧목 진행된다.

‘신박한 정리의 달인’ 과정은 코로나 장기화로 주거환경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늘어나는 정리수납 업체로의 취업을 목표로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한다. 8월 2일~13일까지 접수를 받고 교육은 8월 18일~10월 21일, 매주 수‧목 진행된다.

‘커피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커피 음료 제조법 및 고객응대법 등을 배운다. 수료 후 대기업 사내카페 등에 취업이 가능한 센터 대표 과정이다. 10월 4일~15일까지 접수를 받고 교육은 11월 8일~12월 30일 매주 월‧화‧수‧목 진행예정이다.

서울시 여성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은 누구나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이번 서울시 특화교육과정은 코로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소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과정별 자세한 일정 및 지원방법은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sbt.seoulwomanup.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현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2020년 장애인실태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는 장애인 우울감 경험과 생활 스트레스에도 지대한 영향을 주며, 직업 훈련을 통한 장애 여성의 경제력 향상은 물론이고 올해 특별히 마련된 치유 프로그램이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