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과학관, ‘극지체험전’ 6주간 온‧오프라인 개최
서울시립과학관, ‘극지체험전’ 6주간 온‧오프라인 개최
  • 안인택
  • 승인 2021.07.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북극곰과 남극펭귄의 지구사랑’을 주제로 ‘극지’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20일(화)부터 8월 29일(일)까지 서울시립과학관 메이커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관람료는 무료다.

이번 극지전시회의 핵심은 바로 ‘현장성’이다. 생동감 넘치는 현장감을 관람객들에게 전달하고자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전시장 내 ‘극지 종합상활실’에서 남극 장보고과학기지와 세종과학기지대원들과 화상대화를 하며 생생한 극지 생활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평소 접하기 힘든 남극과 북극의 다양한 동·식물과 우리나라 최초의 쇄빙연구선인 ‘아라온호’ 모형, 극지연구소의 다양한 연구 활동과 극지 생활용품을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극지해양미래포럼 소속 극지 전문강사들이 전시관내에 상주하며 전시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전한 전시 관람을 위해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동시간대 입장객수는 1단계 65명, 2~3단계 30명, 4단계 20명으로 제한된다.

서울시립과학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비대면 방식으로 극지를 체험해볼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시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7월 20일 (화)부터 온라인전시관(http://ilovepolar.com)을 운영한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인증샷 콘테스트’, ‘참관기 콘테스트’를 진행해 응모작 중 매주 10개의 작품을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정규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이번 극지체험전은 양질의 전시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방학을 맞은 학생과 시민들에게 낯선 자연환경인 극지에 대해 흥미를 갖고 이해하게 되는 기회가 되고, 지구의 다양한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