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위드코로나 겨울시즌 공연‧전시
세종문화회관, 위드코로나 겨울시즌 공연‧전시
  • 안병찬
  • 승인 2021.11.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회관이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첫 눈을 기다리는 마음처럼 모두를 설레게 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를 준비하여 관객들을 기다린다.

세종문화회관은 그동안 닫혀있었던 하늘 길을 열어, 손꼽아 기다려온 반가운 공연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모든 클래식 애호가들이 기다려왔던 180년 전통의 세계 최고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과 거장 리카르도 무티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빈 필하모닉 & 리카르도 무티>(11.14 세종대극장)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이라 불리는 <노트르담 드 파리>(11.17~12.5 세종대극장)가 프렌치 오리지널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은 연말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우선, 서울시뮤지컬단이 루이자 메이 올컷의 소설 ‘작은아씨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작은아씨들>(12.7~26 세종M씨어터)을 선보인다. 지난해 초연되어 평단과 관객의 호응을 한 몸에 받은 작품으로, 올해는 ‘조’역할에 실력파 배우 김소향이, ‘에이미’에 떠오르는 신예 장민제와 이재림이 합류하여 기대를 더한다.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대표 공연, 차이코프스키 3대 발레 명작 <유니버설발레단 ‘호두까기인형’>(12.18~30 세종대극장) 또한 놓칠 수 없는 명작이다. ‘호두까기인형’은 1892년 마린스키발레단에 의해 초연 된 이후 꾸준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1986년 유니버설발레단의 한국 초연 이후 매년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공연이다.

서울시예술단의 레퍼토리가 우리의 연말을 풍요롭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우선 한국전통무용을 바탕으로 찬란한 변주의 날개로 비상하고 있는 서울시무용단이 ‘세상의 모든 컬래버’ 라는 주제로 <더 토핑>(12.2~4 세종S씨어터)을 무대에 올린다. 2015년부터 시작한 서울시무용단의 대표 시리즈로 타장르,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무용의 경계를 넘나드는 자유로움을 펼쳐 보일예정이다.

드라마틱하고 풍성한 하모니를 자랑하는 서울시합창단은 연말 히든카드로 <헨델, 오라토리오 ‘메시아’>(12.17~18 세종체임버홀)를 보여준다. 세계 3대 오라토리오 중 하나인 ‘메시아’가 이충한 지휘자와 서울시합창단과 만나 합창의 진수를 선보인다.

아쉬움과 설렘이 공존하는 올 해의 마지막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이 마련한 <2021 송년음악회>(12.29 세종M씨어터)관람을 추천한다. K-뮤직 콘텐츠의 원류인 우리 음악이 최근 국악 관련 오디션 등으로 재조명, 재해석 되며 부상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이 연주하는 국악의 깊은 멋과 울림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다.

세종미술관에서는 미술품 수집가들의 이야기가 담긴 <세종컬렉터 스토리 Ⅲ>(11.9~11.28 세종미술관)와 뛰어난 역랑을 가지고 수십 년간 작업을 이어 온 중견작가 8인의 작품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중견작가전 COUNTDOWN 2021>(12.3~26 세종미술관)을 전시한다.

한편, 세계에서 활약 중인 젊은 한국 연주자를 소개하는 ‘2021 세종 체임버시리즈’의 마지막은 피아노와 바이올린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듀오의 무대, <신창용&김동현 듀오>(11.27 세종체임버홀) 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과 라비던스가 출연하는 <DITTO동:감 LA POEM, RabidAnce>(11.12 세종대극장), <falling in RabidAnce>(11.13 세종대극장), <falling in LA POEM>(11.13 세종대극장) 공연이 팬들을 설레게 할 예정이다.

세종문화회관은 안전한 공연장에서 공연을 통해 일상의 행복, 만남의 설렘을 선사하고자 ‘첫 눈처럼 만나요’라는 주제로 대상공연에 한해 특별 할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11.3(수)부터 11.10(수)까지 예매자에 한하여 겨울프로그램을 최대 30%(전시 50%)의 할인율로 제공하며, 세종문화회관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11.3(수)~5(금))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초대권(1인 2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공연, 전시 및 강의는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문의 : 세종문화티켓 02-399-1000)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