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재단, 스마트도시기업 초기 시장진출 지원
서울디지털재단, 스마트도시기업 초기 시장진출 지원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1.11.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초기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스마트도시 분야 기업들의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스마트 제품‧서비스 온택트 펀딩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펀딩 프로젝트들을 공개했다.

재단에서는 스마트 제품·서비스 온택트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초기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서비스를 대상으로 브랜딩 기획, 컨셉 설계,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했다.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총 10개 이며,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혼자서도 스마트하게 살 수 있는 일상생활의 디지털 전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1인 가구의 디지털 라이프’를 주제로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펀딩은 스마트도시 초기기업 판로 개척에 특화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www.tumblbug.com/collections/digitallife)과 협력하여 추진하며, 10월22일부터 12월15일까지 진행된다.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최소 1천원부터 자유롭게 후원이 가능하다. 각 프로젝트별 펀딩 기간이 종료 후에는 제작 과정을 거쳐 후원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중 ‘스마트 선인장 가죽 쇼퍼백(전자기장 차단 기능 보유)’은 약 2천만 원의 투자금을 모아 목표 금액 대비 2,045%를 달성하고 있으며, IoT 탁상용 시계 ‘루캄’ 316%, 1인 가구 자취매니저 앱 ‘혼족의제왕’ 생활백서 286% 등 대부분 프로젝트들이 목표액을 초과달성 중에 있다.

애슐리림의 스마트 선인장 가죽 쇼퍼백은 스마트도시 환경 분야 제품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위해 선인장 비건가죽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EMF 전자기장 차단, NFC 태그 중복방지 등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다이어커넥트의 IoT 탁상용 시계 루캄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날씨 및 미세먼지 알림, 시간 데이터 전송, 센서 밝기 등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와이드필드의 1인 가구 자취매니저 ‘혼족의 제왕’ 어플리케이션은 자취 라이프의 노하우를 담은 백서를 통해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지원 체계를 마련함으로서 스마트도시 분야 초기 기업들의 비즈니스 창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걸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도시 서비스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