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결식아동 GS25 먹거리 20%할인
서울시, 결식아동 GS25 먹거리 20%할인
  • 안병찬
  • 승인 2022.04.2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20일부터 서울에서 꿈나무카드를 이용하는 결식아동들은 GS25편의점 먹거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4천원~1만원대 도시락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게 돼 보다 균형잡힌 식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신한카드, GS리테일과 함께 꿈나무카드를 이용하는 결식아동들이 편의점의 고품질 먹거리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에서 결제하고 원하는 시간, 원하는 편의점에서 찾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도입한다고 20일(수) 밝혔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신한카드-GS리테일과 함께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결식아동을 위한 급식지원 및 민간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4월 21일(목) 체결한다.

현재 서울시의 급식지원 대상 아동은 2만9,559명으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관, 음식점, 편의점, 도시락배달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식사를 제공받고 있다.

이 중 꿈나무카드를 이용해 음식점이나 편의점을 이용하는 아동은 1만6,987명(57%)이다. 지난해 꿈나무카드를 통해 편의점에서 사용한 금액은 167억 원으로, 전체 사용액 총 336억 원의 거의 절반(49%)을 차지한다.

서울시는 지원단가를 2021년 7월에 1식 당 6,000원에서 7,000원으로 1,000원을 인상해 현재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가파른 외식물가 인상 등으로 아동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또, 낙인감으로 인한 대면결제의 어려움이 문제 제기되어 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는 GS리테일, 신한카드과 함께 결식 아동의 꿈나무카드 사용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고품질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수 차례의 업무협의를 거쳐 ‘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해왔다.

GS리테일은 꿈나무카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20% 할인된 가격으로 아동이 필요한 영양을 갖춘 고품질 도시락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신한카드는 비대면 결제서비스 시스템 개발에 협조하고 해당 서비스가 원활히 정착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나누어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꿈나무카드의 편의점 온라인 결제 시스템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꿈나무 카드 사용 아동은 핸드폰의 [서울시 꿈나무카드 잔액조회] 앱에서 [GS25 나만의냉장고 앱]의 [예약주문] 기능을 이용해 고품질의 도시락 등 먹거리를 선택하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편의점)를 입력한 후 결제 시 꿈나무카드를 등록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편의점을 이용하는 많은 결식아동들이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꿈나무카드를 이용할 때 낙인감과 불편함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는 시스템 개발 후 빠르면 오는 6월 20일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저소득층 결식아동을 위한 꿈나무카드 개선사업에 함께 해준 GS리테일과 신한카드에 먼저 감사드리고 이 사업에 관심있는 타 편의점업계의 참여도 환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결식아동들이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보다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결식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