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강 페스티벌, 시민 아이디어 공모
2022 한강 페스티벌, 시민 아이디어 공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05.0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022 한강 페스티벌>에 새로움을 더해 ‘사계절 내내 즐거움이 가득한 한강’을 함께 만들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강 페스티벌>은 ‘한강에서 사계절 내내 문화와 휴식을 즐긴다’는 취지를 담아 새롭게 출발하는 한강 축제의 통합 브랜드다. 매년 여름 한강을 도심 속 피서지로 만들었던 <한강몽땅 축제>를 사계절로 확대해, 계절마다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움을 색다른 이야기와 형식으로 펼쳐 보일 계획이다.

<한강몽땅 축제>는 2013년 시작한 한강의 대표 여름 축제로, 매년 시민의 여름나기를 위한 수상레포츠, 문화공연, 생태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사해왔으며,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인해 10월로 연기, 가을 온라인 축제로 개최되기도 했다.

한강사업본부는 일상 회복과 함께 한강에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2022 한강 페스티벌>을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적극 반영된 ‘함께하는 축제’로 꾸미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와 함께 <2022 한강 페스티벌>의 공식 일정이 시작되며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한강에서 직접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시기는 <한강 페스티벌: 여름편>이 될 예정이다.

모든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 구성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검토하여 추진한다.

공모는 5월 3일(화)부터 5월 23일(월)까지 3주간 진행된다.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뿐 아니라 최대 3인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도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기존 한강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에 관한 새로운 운영 방법을 제안하는 ‘실행 제안’과 자신이 희망하는 축제 프로그램을 자유로이 제안하는 ‘신규 프로그램 제안’으로 구성된다.

‘실행 제안’ 부문은 올해 실시될 예정인 ▲ 한강 영화제(상영장소, 상영작 콘셉트 등), ▲ 이색 수상 레이스(이색 배 제작 소재, 경기 규칙 등), ▲ 한강 자전거 여행(라이딩 코스, 프로그램 운영방법 등)에 관한 아이디어를, ‘신규 프로그램 제안’ 부문은 한강의 자연환경, 역사, 문화를 포함해 주제의 제약 없이 한강과 어울리는 어떤 프로그램이든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지원 방법은 두 공모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한 후 아이디어 설명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세부 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angang.seoul.go.kr)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20)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총 18건의 아이디어는 <2022 한강 페스티벌> 프로그램 기획에 반영하여 실행될 예정이다.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시민의 일상에 편안한 휴식이 되어준 한강공원에 새로운 희망과 활력이 더해질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라며 “<2022 한강 페스티벌>이 어려운 시간을 이겨낸 서로에게 위로와 희망을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진정한 시민의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