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
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05.3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이하 사업소)는 잠실종합운동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람기회를 제공하고자 『 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 』을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운영되어 약 1,4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바 있는『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잠정 중단되었다가 금번에 다시 운영하게 되었다

88올림픽의 성지로서 88올림픽 개·폐막식과 육상 종목이 개최된 올림픽주경기장, 올림픽전시관, 올림픽스타의 길, 뮤직스타 존 등 역사적인 장소 및 기념물 등에서 올림픽의 감동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투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약 90분에 걸쳐 ▴올림픽주경기장 내‧외부 주요 시설(경기장, VIP실, 라커룸 등) ▴서울올림픽 성화대 ▴대한민국 선수단이 획득한 메달과 생생한 경기장면을 볼 수 있는 ‘올림픽스타의 길’ ▴잠실종합운동장 개발계획 등 미래 모습에 대한 설명과 영상을 보여주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시민참여관’ ▴올림픽주경기장 무대에 선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핸드프린팅과 표석이 조성된 ‘뮤직스타 존’ 등을 관람한다.

올림픽주경기장 : 올림픽주경기장 육상트랙에서 100m 달리기를 해보고 축구전용구장의 천연잔디도 밟아본다. 경기장 내 전광판에 내 모습이 표출돼 마치 선수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이어서 올림픽 당시 대통령이 이용했던 VIP실과 서울 이랜드FC 선수들의 라커룸 내부를 견학한다.

올림픽스타의 길 : 1936년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선수의 동상을 시작으로 2012년 런던올림픽까지 대한민국 선수단이 출전해 획득한 245개 메달 현황과 메달리스트의 경기장면을 스덴에칭 기법과 유리용 특수프린터 형태로 형상화해 조성한 공간이다.

뮤직스타 존 : 올림픽스타의 길에 연결해 '18년 1월 새롭게 조성한 공간으로, 마이클잭슨('96.), 폴매카트니('15.), 콜드플레이('17.) 등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내한공연을 가진 해외 아티스트 5명의 기념표석이 설치돼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부터 서태지, 조용필 등 국내 유명 뮤지션 12팀의 핸드프린팅을 모은 ‘핸드프린팅 존’도 조성되어 있다.

국제교류복합지구 시민참여관 : 잠실종합운동장 개발계획 등 미래 잠실종합운동장 모습에 대한 설명과 영상을 견학한다.

이밖에도 88서울올림픽 메달과 메달리스트들의 기증품, 역대 올림픽 포스터와 영상 등이 전시되는 ‘올림픽전시관’도 관람한다.

이번 『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은 6월1일(수)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 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3,000원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홈페이지 (http://stadium.seoul.go.kr)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참고하면 된다.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대관마케팅반(02-2240-8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체육시설관리사업소 노병춘 소장은 “이번에 운영하는 『잠실종합운동장 관광·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께서 88올림픽의 역사적 의의를 새기고 올림픽과 관련된 다양한 관람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