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서울소방기술경연대회
2022년 서울소방기술경연대회
  • 안병찬
  • 승인 2022.06.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출전선수 선발을 위한 ‘2022년 서울소방기술경연대회’가 은평구에 위치한 서울소방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다”라고 22일(수) 밝혔다.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개최되는 이번 서울소방기술경연대회는 △화재진압전술 △구조전술 △구급전술 △최강소방관 등 4개 종목으로 나뉘어 서울소방을 대표하는 분야별 최고의 팀 및 대원을 선발하게 된다.

올해 대회는 출전을 희망하는 소방서 및 소방공무원 간 경연을 통해 그간 연마해 온 소방기술을 겨룬다.

경연방식은 각 종목별 단체전과 최강소방관 종목의 개인전으로 나뉘어 치뤄진다. 단체전은 해당 종목별 정해진 팀 구성방식에 따라 2~6명이 한 팀이 되어 자웅을 겨루며 개인전은 4단계로 구성된 세부종목의 경연을 통하여 최강소방관을 가린다.

서울소방재난본부는 종목별 순위에 따라 상금과 트로피, 기념메달을 수여하고 단체종목별 1위 팀과 개인종목의 1위~2위 소방공무원에게는 오는 9월에 열릴 제35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서울시 대표 자격을 부여한다.

한편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는 9월 중 충청남도 공주시 소재의 중앙소방학교에서 개최 예정이며 대회 결과에 따라 출전선수에게는 1계급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1983년 ‘소방왕 선발대회’를 계기로 시작되었으며 전국 소방공무원의 화재진압 등 분야별 재난대응능력의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순탁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장은 “대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이번 경연대회를 준비하였다”며 “출전하는 선수들이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대회를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