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투자청, 12일 국제인수합병 설명회 연다
서울투자청, 12일 국제인수합병 설명회 연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10.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투자청은 초기기업과 성장기업 생태계를 선순환시키는데 필요한 기업인수합병(M&A), 그중에서도 국경을 넘나드는 거래인 국제인수합병(크로스보더 M&A)에 대한 설명회를 10월 12일(수) 오전 10시에 롯데호텔서울 36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코리아, 삼일회계법인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설명회를 통해 국제인수합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투자청은 해외 유수 기업과 투자자본을 서울시로 집중 유치하기 위한 투자유치 전담기구로 올해 2월 출범했다.

서울투자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제인수합병에 대해서 주한외국대사관, 주한외국상공회의소와 유관기업에 소개하는 동시에 잠재적인 인수합병 수요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해외의 경우 벤처투자의 회수전략으로 인수합병(M&A)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것에 반해, 국내는 여전히 기업공개(IPO)가 벤처기업의 가장 대표적인 출구전략이다.

서울투자청은 국내 스타트업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인수합병(M&A) 중에서도 외국인직접투자(FDI)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국제인수합병(크로스보더 M&A)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투자청의 다양한 해외투자유치 지원사업 및 외국인 투자정책을 소개한다.

특히, 인수합병(M&A)에 대해 막연히 어렵게 느끼는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서 ▲ 서울 투자유치 인센티브 ▲ 국제인수합병 경향 및 현황 ▲ 국내기업 간 인수합병과 국제 인수합병 시 주의할 점 등을 소개한다.

첫 번째 서울투자청 발표 세션에서는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투자 인센티브에 대해 소개하고 서울시 투자유치 전담기구인 서울투자청의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두 번째 발표 세션은 블룸버그 코리아 전주영 선임 데이터 전문가의 최신 국제인수합병(크로스보더 M&A) 경향, 해외 기업의 국내 기업 인수 및 국내 기업의 해외 기업 인수 현황을 공유한다.

마지막 세션은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국제인수합병 전문가 삼일PwC 박재성 이사의 발표로 마무리된다. 국내 기업 간 인수합병과 국제 인수합병 진행 시 차이점과 주의할 사항, 실제 사례를 공유하면서 성공적인 크로스보더 딜(국제인수합병) 체결을 위한 방안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월에 출범한 서울투자청은 서울시 투자 환경을 알리고, 해외투자자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22.7.29.(금) 개최한 상반기 전략세미나에서는 해외투자 유치 전 유의사항 및 노하우를 주제로 법무법인 세움과 디엔코리아에서 발표했으며 총 100여 명의 기업 관계자가 참석하며 성료되었다.

상반기 세미나는 생소한 해외투자유치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기업 간 교류하는 자리였다면, 이번 세미나는 국제인수합병(크로스보더 M&A)에 관심 있는 기업들에게 인수합병을 통한 새로운 성장과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잠재 수요를 발굴ㆍ연결하고자 한다.

이번 국제인수합병(크로스보더 M&A) 세미나의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은 10월 11일(화)까지 사전 등록 (https://forms.gle/b2od7QQJxng8TJtKA) 후 참석할 수 있다. 동 세미나는 영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구본희 서울투자청 대표는 “초기기업과 성장기업의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되려면 투자금회수(Exit)를 활발하게 조성하는 분위기가 필요하다.”면서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 진출 시간을 단축하고 글로벌 성장 동력으로의 인식 개선을 위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정확하게 알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