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산업 분야 취업비법 공개
서울시, 신산업 분야 취업비법 공개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2.10.2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시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신산업 분야 중 청년들의 관심이 높은 메타버스, 자율주행 분야의 현직자가 출연해 각 분야별 취업준비 비법을 공개하는 실시간 취업특강을 10월 31일(월) 저녁 8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준생들에게는 까다롭고 어려울 수 있는 신산업분야(메타버스, NFT, 자율주행로봇 등) 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고, 나아가 2023년 취업에 대비해 신산업 분야 지원 시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할 수 있는 특별한 비법도 소개한다.

이번 실시간 취업특강은 28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취업 유튜브 AND(인싸담당자)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며, 10월 31일(월) 저녁 8시부터 60여분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 분야는 컴투스플랫폼 NFT 사업실에 재직 중인 현직자가 출연하고, 자율주행로봇 분야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의 인사담당자가 출연한다.

먼저, 컴투스플랫폼은 미래 콘텐츠 산업체계에 맞춰 높은 수준의 블록체인 기술과 게임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전문업체로 컴투스 그룹의 계열사이다. 이번 취업특강에는 NFT(Non-fungible token) 사업실에 근무 중인 현직자가 출연해 ▴NFT와 블록체인의 차이점, ▴NFT와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의 개념정리, ▴활용분야 및 직무소개, ▴취준생이 꼭 명심해야 할 메타버스, NFT 산업분야 3가지 특징 등 취준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트위니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2021년)한 우수 중소기업이다. ㈜트위니의 인사담당자가 출연해 ▴자율주행로봇이 산업현장(물류센터 등)부터 병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실질적인 정보를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인사담당자가 출연하는 만큼 ▴인사담당자 관점에서 신산업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핵심 정보도 실시간 취업 특강을 통해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특강은 관심 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신청을 통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미리 제출하면 현직자가 직접 질문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해주는 등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 사전신청은 취업 특강 누리집(http://jobtalk-seoul.com/) 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실시간 취업특강 중에는 시청자들의 실시간 질문과 사전신청 받은 질문에 대한 답을 현직자에게 들어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산업정보 외에도 신산업 분야로 입사지원을 준비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신산업 분야의 자기소개서 항목 예시 및 작성법, 면접 준비법 등 취업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실시간 취업 특강은 실시간 방송 후 유튜브 채널 ▴「AND,인싸담당자」, ▴「서울시 청년행복프로젝트」를 통해 강연의 핵심 영상을 올리고 있어, 언제든지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서울시는 올해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에 취업특강을 진행 중이다. 하반기 채용이 마무리되는 11월~12월에는 취준생의 취업고민은 물론 사회초년생의 직장 적응 고민 등 취업·이직 관련 다양한 궁금증을 현직자와 실시간 상담을 통해 해소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올해 3월부터 매월 다양한 주제로 개최한 실시간 취업특강이 청년 구직자분들의 취업 준비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10월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신산업 분야의 현직자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니,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