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 '2023 가족 클라이밍 교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2023 가족 클라이밍 교실'
  • 안병찬
  • 승인 2023.04.10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스포츠 프로그램에 클라이밍 교실을 신설하고, 「2023 가족 클라이밍 교실」 5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 기간은 4월 10일(월)부터 17일(월)까지이며, 8세 이상 자녀를 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체육회 누리집(www.seoulsports.or.kr) 시민참여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다. 신청한 가족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390명을 선정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23 가족 클라이밍 교실」은 4월 2일(일)부터 5월 28일(일)까지 시립체육시설인 서울시 산악문화체험센터에서 총 16회 운영된다.

「가족 클라이밍 교실」은 가족 스포츠 프로그램 중 올해 최초로 운영되는 종목이다. 스포츠 클라이밍이 ‘2020 도쿄 올림픽’에서 최초로 정식종목으로 인정됨에 따라 산악클라이밍을 즐기는 시민들이 늘어났고 서울시는 이와 같은 관심을 반영하여 가족 클라이밍 교실을 새로 개설했다.

가족 클라이밍 교실이 운영되는 산악문화체험센터는 마포구 하늘공원 내 있는 부지면적 3,000㎡에 연면적 2,197.68㎡의 시립체육시설로서 볼더링장과 실·내외 클라이밍장이 조성된 국내 최대 상설 클라이밍장이다.

클라이밍 교실은 5월부터 회차별 30명이 정원으로 15명씩 1개 조로 구성하여 운영되며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교실을 즐길 수 있도록 사전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산악클라이밍을 이론부터 실기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밀착 강습한다.

클라이밍 교실 참가 가족 강습은 회차별 2시간 운영되며, 어린이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은 볼더링장에서는 산악 일일체험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어드벤처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올해 서울시는 계절별로 즐기고 가족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3대가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가족 파크골프교실”을 6월에, 심폐소생술 교육과 사이버 사격 및 시가지 전투를 동시에 경험하는 “서바이벌 체험 프로그램”을 가정의 달인 5월과 6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가족 파크골프 교실은 6월 10일(토)부터 7월 2일(일)까지 4회, 서바이벌 프로그램은 5월 13일(토)부터 9월 23일(토)까지 4회 운영될 예정이며 상세한 일정과 접수는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가족 클라이밍 교실을 통해 온 가족이 협력해 서로 끌어주고, 일으켜주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시민들의 여가 스포츠 활동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