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9세 청년 20만원 문화지원 '서울청년문화패스'
만19세 청년 20만원 문화지원 '서울청년문화패스'
  • 이아름 기자
  • 승인 2023.04.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포스터=서울시

 

서울시는 4월 19일(수) 9시부터 4월 30일(일) 오후 18시까지, 만19세(2004년생) 청년들에게 연 20만원의 문화이용권을 지원하는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서울시 청년포털인 ‘청년몽땅정보통(youth.seoul.go.kr)’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서울에 거주 중이거나 주소를 둔 만19세 청년(2004년생, 내외국인) 중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50%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20만원 상당의 문화이용권(카드)를 발급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은 발급받은 이용권으로 연극, 뮤지컬, 무용, 클래식, 국악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케이팝(K-pop) 역사상 최단 기간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 진입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신인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가 이번 ‘서울청년문화패스’의 홍보 지원사격에 나서 눈길을 끈다. 멤버 중 ‘키나’(2002년생)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 ‘새나’, ‘아란’, ‘시오’ 모두가 2004년생으로,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사업 대상인 2004년생 청년들과 ‘동갑내기’ 친구다. ‘청년의 시작을 문화관람으로 응원’ 한다는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여 응원 영상을 찍어 홍보 지원 사격에 나선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은 자신들의 곡 ‘Cupid’에 맞춰서 짧은 댄스를 추고, 서울청년문화패스의 응원 멘트를 외치는 등, 생기있고 톡톡 튀는 응원 영상으로 서울청년문화패스에 힘을 더했다. ‘피프티 피프티’의 서울청년문화패스 영상은 서울청년문화패스 인스타그램(@youthcultureseoul)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서울청년문화패스 지원 선정결과는 5월 중 발표되며, 향후 공연 예매는 별도로 구축되는 ‘서울청년문화패스 전용 누리집’에서 진행하면 된다. 청년들이 문화예술의 적극 소비층인 ‘예술 애호가’로 성장하는 것을 도울 수 있도록 양질의 공연을 엄선할 예정이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청년문화패스’는 청년들에게는 ‘예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시장 전체를 지원해 장기적으로 예술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구성원 모두가 문화예술을 장벽 없이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