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 속속 개설
[강서구] 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 속속 개설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01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관내 평생교육기관과 권역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이슈를 발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지원사업'에 본격 돌입했다.

강서구는 지난 5월 공모사업을 진행한 결과 최종 5개 권역을 선정하였으며, 권역별로 500만 원씩 총 2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키로 했다. 선정된 곳은 염창, 등촌·가양, 화곡Ⅰ, 화곡Ⅱ, 방화권역이다.

등촌·가양권역은 등촌4종합사회복지관과 강서생협 등이 협력하여 “강서구 생활환경 지킴이 양성 과정”에 총 50명이 참여하며, 염창권역에서는 강서도서관, 꿈꾸는 어린이도서관 등이 “재능릴레이! 동화구연과 어린이 북아트 전문가 양성·파견사업”을 공동 개발하여 평생학습 강좌를 개설한다.

화곡Ⅰ권역은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주도로 “비상을 향한 일터 만들기"를 개발하여 다양한 직업체험 현장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화곡Ⅱ권역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결혼이주여성 아름다운 멘토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방화권역은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이 “다울림 프로젝트”를 개발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교육받고 장애인시설을 찾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02-2600-63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