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서울 시민 63만 명이 함께 즐겼던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6.1.~6.2.)’에서의 추억을 나누고자 서울시가 시민 참여 수기 공모전을 7월 29일(월)부터 8월 18일(일)까지 개최한다.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는 뚝섬한강공원에서 지난 6월에 열린 종합체육축제로 수영, 자전거, 달리기를 2일간 완주하는 3종경기와 함께 시민체력장, 한강보물찾기,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제1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자전거·달리기 3종 경기를 완주했던 도전정신뿐만 아니라 가족 등과 함께 오직 한강에서만 만들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을 널리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거나 축제기간 중 행사장을 방문했던 경험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00자 이내의 참여수기(공백포함 500자 이상, 사진 자율 제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주제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서의 특별한 경험’이며 ▴축제에서 느낀 운동의 즐거움,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 ▴축제를 계기로 만든 새로운 건강생활습관, ▴축제로 인한 긍정적인 변화 사례 등 자신만의 경험담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시는 적합성, 작품성, 독창성, 활용성을 중점으로 전문가 심의를 진행해 우수작 30작을 선정하고 순위별로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수상작은 사례집으로 발간되며, 향후 3년간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누리집(seoul.go.kr), 내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지난 6월 초,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를 통해 수많은 시민분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겼을 것”이라며 “이번 참여 수기 공모전을 통해 시민분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널리 나누면서 앞으로도 세계인이 사랑하는 서울 대표 여름 축제로서 더욱 발전시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