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서초여행(女幸)인증시설찾기 이벤트 개최
[서초구] 서초여행(女幸)인증시설찾기 이벤트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관내 여성행복시설을 본격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서초구민 여성들의 행복한 삶에 더욱 기여하기 위해 '서초여행(女幸)인증시설찾기 이벤트'를 연다.

여성행복인증시설찾기는 서울시 여성행복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서초구에서는 지난해 반포천의 ‘허밍웨이길’(콧노래가 나오는 쾌적한 길이라는 뜻)을 ‘여성이 행복한 길’로 인증 받은 바 있다.

이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여성 지향적으로 조성되어진 화장실, 주차장, 길, 공원 등을 찾아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서초구 여행(女幸)블로그(http://blog.naver.com/seochowoman)의 여행(女幸)인증 포스트에 댓글을 달거나 이메일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여성이 행복한 화장실 기준으로는 여자화장실 변기수를 남자화장실과 1:1이상으로 확보할 것, 어린이용변기와 기저귀 교환대를 갖출 것, 부스 틈새를 10±2cm로 할 것 등이다.

또한 여성이 행복한 주차장 기준은 여성우선주차면을 확보할 것(전체 주차대수의 20%이상), 여성우선주차면에 출입이 용이할 것(출입구 및 엘리베이터에서 30m 이내) 등이다.

서초여행시설을 추천한 사람에게는 내부심의를 거쳐 한 달에 2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추천한 시설이 서울시 여성행복 시설로 공식인증되면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추가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