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7월 7일(목)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전체 설명회 개최
[중구] 7월 7일(목)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전체 설명회 개최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0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승용차 이용 억제를 통한 교통혼잡 완화 및 저탄소 녹색교통을 실현하기 위해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이행 실적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하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에 팔을 걷었다.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제도’란 총면적 1,000㎡ 이상 시설물의 소유자가 승용차 부제 등 교통량 감축 방안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경우 교통량 감축프로그램 이행 실적 및 참여 정도에 따라 매년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해 주는 제도이다.

교통량 감축프로그램에는 2부제·5부제·10부제·요일제 등 승용차 부제 운행과 주차장 유료화, 자전거 보관소 설치, 자전거 이용, 대중교통이용 보조금 지급, 업무택시, 시차출근제, 승용차 함께 타기, 셔틀버스 및 통근버스 운영 등 총 1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중구는 연면적 1천㎡ 이상 교통유발부담금 대상 시설 시설물주중 500만원 이상 교통유발부담금을 내는 시설물주를 대상으로 7월 7일(목) 오후3시 구청 대강당에서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전체 설명회를 갖는다.

현재 133개 시설물이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010년에는 128개 시설물이 교통유발부담금 8억 8천만 원의 경감 혜택을 받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