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예비사회적기업 1, 2호 선정
[구로구] 예비사회적기업 1, 2호 선정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는 (사)도시농업진흥회(대표 한방현), (사)두뇌창의성연구협회(대표 김상권)를 구로형 예비사회적기업 1, 2호로 선정하고 7월 5일(화) 약정체결 및 지정서 전수식을 개최했다.

‘구로형 예비사회적기업’이란 고용노동부의 사회적기업 선정 기준에는 미흡하지만 사회서비스 실현과 수익성 창출에 대한 성장 가능성이 높아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고 구로구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가 인정하는 기업이나 단체다.

구로구는 구로형 예비사회적기업이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일반인력에 대해 기업당 최대 8명, 월 98만원, 전문인력에 대해서는 기업당 1명, 월 15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로구는 구로형 예비사회적기업 선정을 위해 지난 4월 한달간 공모절차를 거쳐 6개의 업체를 접수받았으며, 지난달 16일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를 개최해 2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도시농업진흥회는 생활 폐기물을 재활용해 농자재를 생산하고 수익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단법인이며, 두뇌창의성연구협회는 소외 아동, 청소년 및 그 가족에게 미술을 통한 심리상담 및 미술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사단법인이다. 

구로구는 이번에 선정된 2곳 이외에도 이달 말 ‘2011년도 구로구 예비사회적기업 제2차 모집’을 실시해 3곳을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