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봇고, 러시아 학생들에 첨단 로봇기술 전수
서울로봇고, 러시아 학생들에 첨단 로봇기술 전수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7.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로봇고등학교(교장 이상범)는 25일부터 9일간 러시아의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의 첨단 로봇기술을 소개하고 로봇 조작과 프로그램을 가르치는 로봇 워크숍(Robotics Workshop)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APEC 국제교육협력원이 주관하고 해외교육협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러시아 사하공화국 야크추크의 연방대학교인 North-Eastern Federal University의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워크숍 기간 동안 서울로봇고의 학생 10명과 인솔교사는 러시아 중·고·대학생 30명에게 서울로봇고의 로봇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국내 기업체의 로봇 키트를 활용한 로봇 조작과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별지도를 수행하게 된다.

국내 유일의 로봇교육 특성화고등학교인 서울로봇고등학교는 2009년 캐나다 캘거리에서 개최된 제40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모바일 로보틱스(Mobile Robotics) 분야에서 금메달을 수상하여 이미 해외에까지 그 명성이 알려져 있다.

한편, 서울로봇고등학교는 러시아의 로봇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후, 내년에는 APEC 국제교육협력원과 공동으로 국제로봇캠프와 국제로봇경진대회를 유치하여 로봇 교육의 국제화를 지향하고, 향후 학생들의 해외 인턴 및 해외 취업에 대한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