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96억 원 지원
[성동구] 하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96억 원 지원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하반기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일자리창출을 위해 96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융자 접수기간은 오는 8월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2주간으로 융자조건은 구자금의 경우 연리 3.9%의 금리이며 시중은행 협력자금은 업체에 적용된 금리의 3%를 구에서 지원하고 상환은 1년 거치 3년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업체당 최대 2억 원까지 지원된다.

융자대상은 성동구 내 제조업 영위자,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도시지역특성에 적합한 유망산업 영위자로 특허증, 인증서 등을 보유한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이나 여성기업인, 장애인 고용기업에 가점을 부여하고 있으며, 전년도에 대비 고용인원이 3명이상 증가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등에 우선지원 한다.

또한, 신용은 우수하나 담보가 없어 중소기업육성자금을 배정받고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영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5,000만 원 한도로 '특별신용보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쳐 보증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를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융자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제무재표 등의 구비 서류를 갖추어 성동구청 지역경제과(02-2286-5457)로 접수하고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www.sd.go.kr)의 새소식 및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