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중고생 대상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마련
[구로구] 중고생 대상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마련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여름방학 프로그램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Funny Volunteer School'로, 원어민과 함께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교육 및 토론, 분임별 게임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케이크를 만들어 복지시설에 전달하게 된다. 매회 20명씩 8월 1일(월)~2일(화) 1회, 8월 3일(수)~4일(목) 2회 두 차례 운영한다.

8월 11일(목) 장애인 시설인 브니엘의 집을 방문해 풍선아트 행복나눔체험을 실시한다. 장애인·비장애인이 짝꿍을 이뤄 소통하는 법과 웃음의 시간을 갖는다. 

8월 12일(금)에는 학생 40명과 함께 농촌체험봉사활동을 떠난다. 경기 파주시에 소재한 교남어유지동산에서 농업생태체험 및 장애인 일손 돕기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8월까지 각 동 자원봉사캠프별로 진행되는 여름방학프로그램, 동네취약지역 및 경로당을 돌며 환경정화 및 질서캠페인을 벌이는 우리동네사랑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사회복지 및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독거노인 및 경로당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구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 운영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은 구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gurovol.guro.go.kr), 구로구청 홈페이지(http://www.guro.go.kr)를 통해 지난 29일 접수를 마쳤으며, 수요처별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각 동캠프별로 접수를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