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달 16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도봉구] 내달 16일까지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 황지원 기자
  • 승인 2011.07.2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확충을 위해 구 실정에 맞는 도봉구 예비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일(월)부터 16일(화)까지로, 모집대상은 모집일 현재 도봉구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운영하는 일정한 조직형태를 갖추고,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제공 또는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목적을 실현하며, 유급근로자를 고용하여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나 기업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서울특별시 도봉구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의 범위 내에서 총 3개의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1개 업체당 4명 이내의 인건비(1인당 98만 원)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기간은 지정된 때로부터 1년간으로, 지원은 최대 2년까지 받을 수 있다.

예비사회적기업이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지는 않았으나 사회서비스의 제공,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기업의 실체를 갖추고 장차 사회적기업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기업으로 도봉구청장이 지정한 자를 뜻한다.

도봉구 관계자는 “취약계층 주민들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예비사회적기업 모집에 관심있는 기업(단체)의 많은 지원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문의는 도봉구 일자리경제과(02-2289-8631, 863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