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10일, 지역사회 복지자원 결연 협약식
[종로구] 10일, 지역사회 복지자원 결연 협약식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0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10일 오후 2시 30분 구청장실에서 한국복지의료생활협동조합 부설 라임플란트 치과와‘지역사회 복지자원 결연 협약식’ 개최한다.

2011년 5월 비영리법인 의료기관으로 등록한 한국복지의료생활협동조합 부설 라임플란트 치과(종로4가 10)는 보철, 틀니, 임플란트 시술 등 교정 전문으로, 올해 7월부터 종로구 거주 위기가정 사례관리 대상자 2명에게 600만 원 상당의 치과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종로구청과 한국복지의료생활협동조합 부설 라임플란트 치과는 상호유기적인 관계를 유지, 점차적으로 지원대상과 범위를 넓혀 종로구 취약계층의 의료사각지대를 줄여나갈 예정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치과치료는 보험적용이 안 되고 비용이 비싸 형편이 넉넉하지 못한 사례관리대상자들에게는 엄두조차 내기 어려운 현실이며, 종로구는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찾아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로구는 2011년 1월부터 약 110가구를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위기가구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집수리, 직업훈련 및 일자리 제공, 의료지원, 가정봉사원 파견, 자녀양육상담, 정서적지지 등 다양한 지역사회복지자원의 연계로 총 5,500만 원 상당의 현금 및 현물을 지원했다.

◆ 사례관리대상자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복지대상자에 대하여 후원업체 연결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 협력을 통해 분야를 망라한 다각적인 지원으로 보다 체계적인 보호를 받는 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