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금연아파트 참여 하세요"
[양천구] "금연아파트 참여 하세요"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10일부터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주거환경 만들기 일환으로 금연아파트 참여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8월 30일까지 가능하며, 양천구 보건소 홈페이지 (http://www.yangcheon.go.kr/Health)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leman7@yangcheon.go.kr) 또는 Fax(02-2620-4453)접수하면 된다.

금연아파트는 비흡연자, 특히 간접흡연에 민감한 어린이․여성․노인 등의 건강을 위해 아파트 내 공동생활 공간인 어린이 놀이터, 복도, 엘리베이터, 주차장 등을 금연구역으로 정하고 주민 스스로가 그 약속을 지키며 금연문화를 만들어 가는 아파트를 말한다.

신청서를 제출하면 금연아파트 인증을 위한 환경조성을 위해 보건소에서 아파트 주민들을 대상으로 금연교육, 금연클리닉, 대사증후군 검사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후 서울시, 시민단체 및 전문가의 현장점검과 평가가 이뤄지고 12월에 최종 결정되면 서울시에서 금연아파트 현판을 무료로 제작해 준다.

양천구에는 현재 총 10개의 아파트가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 있으며, 양천구는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한 주민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금연아파트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금연아파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보건소 지역보건과 (02-2620-3898)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