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66주년 광복절 기념 제20회 통일기원 남산 봉화식 개최
[중구] 66주년 광복절 기념 제20회 통일기원 남산 봉화식 개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4일(일) 밤 7시부터 남산 팔각정 앞에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온 국민의 염원인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구협의회와 함께 8월 14일 남산 팔각정 앞에서 ‘66주년 광복절 기념 제20회 통일기원 남산봉화식’을 개최한다.

밤 7시부터 진행되는 식전행사는 초대가수 하비와 사랑과평화의 축하공연과 혜원의 전자바이올린 연주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식혀준다.

이어서 열리는 본행사에서 민주평통 중구협의회 수석 부회장이 평화통일 기원문을 낭독하며, 최창식 중구청장과 김재국 민주평통 중구협의회장이 평화통일의 마음을 담아 대북을 20회 친다.

그리고 최창식 구청장과 국회의원,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구의회 의장 등 내빈이 직접 횃불을 점화해 봉수대로 이동하여 평화통일 메시지 낭독과 김장환 고문의 만세 삼창 후 봉수대에 봉화를 피운다.

이때 중구구립합창단의 ‘우리의 소원은 통일’ 노래가 남산 정상에 울려 퍼지며, 통일을 기원하는 풍선이 하늘 높이 떠오른다.

한편 민주평통 중구협의회는 이날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2대의 순환버스를 운행한다.

운행노선은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장충단공원)→국립극장→남산순환도로→남산공원 정상 주차장→남산도서관→소월길→장충단길→국립극장→동대입구역으로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순환 운행한다. 배차 간격은 약 20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