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제5기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 모집
[성북구] 제5기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 모집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에서 주최하는 제5기 자기주도학습법 학부모교실이 8월 31일부터 9월 21일까지 열린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성북 자기주도학습 지원센터(하월곡동 96-76)에서 개최하는 학부모 교실은 성북구내 초중고등학생의 학부모 45명이 참가대상이며, 성북구청 인터넷 홈페이지(www.seongbuk.go.kr) ‘모집/강좌’란을 통해 8월 22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총4강으로 구성된 강의는, 제1강 ‘비전코칭-나의 꿈 나의 미래’에서 자녀의 꿈을 구체적인 목표로 만들어 가는 방법과 최상위권 학생들의 학습법을 소개하고, 제2강 ‘부모코칭-부모가 10%가 변하면 자녀는 100% 변한다’를 통해 자녀가 리더십을 배우고 자존감을 높여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부모상을 제시한다.

또, 제3강 ‘학습코칭-꿈을 이루는 목표관리시스템’에서 자녀의 학습목표를 관리하고 자기주도학습을 뒷받침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제4강 ‘인성코칭-글로벌 시대의 인성교육’에서는 세계 각국의 가정교육 시스템을 알아보고, 세계적 리더를 키운 가정의 인성교육을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강의 외에도 부모유형을 진단해주고 가정 내 자기주도학습 환경조성방법을 안내하며, 1:1 학부모 상담, 분임토의, 온라인 학습상담도 진행한다.

수강료는 교재비를 포함해 2만 원이며 저소득층 가정의 학부모는 수강 인원의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되고 수강료가 면제된다.

한편 성북구는 이 같은 자기주도학습법 기본과정을 이수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향후 8주 과정의 심화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성북구 교육지원담당관(02-920-298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