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서울디딤돌사업 참여업체 모집
[중랑구] 서울디딤돌사업 참여업체 모집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1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현금기부가 아닌 자신의 업종을 활용해 어려운 이웃의 디딤돌이 되어줄 업체를 찾는다.

구는 8월 현재 지역내 병원, 약국, 안경점, 학원, 목욕탕, 음식점 등 525개 기부업체와 저소득가정 5,064명을 디딤돌 사업으로 연계하여 다양한 물품 및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은 현금 기부가 아닌 지역 내 소규모 상점, 업체 등이 자신의 업종을 활용해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형 복지사업의 대표적인 민간 연계형 복지 프로그램이다.

서울 디딤돌 사업 서비스 제공방법은 참여대상업체가 복지시설에 해당 물품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쿠폰발행을 요청하면, 복지시설에서는 지원대상자를 선정 쿠폰을 지급하고 그 쿠폰을 가지고 지원대상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참여 업종은 외식업체, 보건·의료·위생 업체, 교육업체, 생활용품 업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서울디딤돌 사업 중랑구 지역 추진 복지시설은 중랑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 신내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대학교종합사회복지관, 면목사회복지관이 해당된다.

서울 디딤돌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사업체는 서울시 복지재단 홈페이지(http://didimdol.welfare.seoul.kr)나 중랑구청 주민생활지원과(02-2094-1632)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