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신바람 아이디어, 상상 파워 프로그램 운영
[중구] 신바람 아이디어, 상상 파워 프로그램 운영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1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소통과 Fun 경영으로 직원들의 무한 상상력을 지원하는 ‘신나는! 상상 파워’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른 기관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중구의 조직 문화 및 업무과정 개선에 반영해 훌륭한 일터,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공무원들의 제안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고자 ‘나의 일은 내가 개선한다’는 ‘My job idea’를 추진한다.

다른 직원의 업무 개선보다는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먼저 개선하자는 것이다. 심사를 통해 각종 시상 및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홈페이지나 트위터 등 중구의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수렴된 구민 의견 및 직원 제안을 1주일 안에 업무에 반영하는 ‘Do it WOW(Within One Week)’도 추진한다.

떠 공무원들의 노하우가 담긴 칼럼도 연재한다. 지식관리시스템에‘나는야! 베테랑!’이라는 코너를 만들어 창의와 혁신, 공직경험, 미 등의 칼럼을 연재해 다른 직원들이 이를 바탕으로 업무에 창의마인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연말에 최고 칼럼니스트를 선정해 시상하고, 우수 칼럼을 모아 e-book 형태로 발행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구민들을 대상으로 ‘당신만의 특별한 중구이야기’스토리텔링을 공모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새로운 아이디어는 즐거운 직장 분위기에서 나온다”며 “소통과 Fun 경영으로 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