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문보치아 하반기 리그 개막식’ 개최
[동대문구] ‘동문보치아 하반기 리그 개막식’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2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오는 25일 오후 2시 동문장애인복지관에서 ‘동문보치아 하반기 리그 개막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치아는 표적구와 공을 던져 표적구에 가까운 공의 점수를 합해 승패를 겨루는 경기로 중증지체, 운동성 장애인만이 참가할 수 있는 장애인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지난 1988년 서울 장애인올림픽 이후 우리나라는 매회 금메달을 획득해 보치아 경기의 강국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지역 국회의원, 이병윤 구의회 의장 등 시ㆍ구의원, 행사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 하게 된다. 특히 이날 대회를 축하하기 위해 개막식에 참석한 내빈들은 이벤트 경기에 참여하는 등 함께하는 선수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3월 상반기에 개최된 레드시즌에서는 총 25개팀 70여 명이 참가했으며, 이번 8월에 개최되는 블루시즌에서는 11월까지 3개월간 총 23개 팀에서 83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88 서울 장애인올림픽 이후 우리나라는 매회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보치아 경기의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와 사회참여, 여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