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동선보건지소 개소 관련 워크숍 개최
[성북구] 동선보건지소 개소 관련 워크숍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2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이달 26일 오후 4시 구청 내 성북아트홀에서 ‘동선 도시형보건지소의 역할과 운영방향’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다음달 초 보건지소 개소를 앞두고 보다 효율적이고 바람직한 수요자 중심의 보건 서비스 제공을 모색하는 한편, 성북구민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지소에서 하는 일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임국환 고려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의 사회 아래 주수영 보건복지부 사무관과 황원숙 성북구 보건소장이 각각 <다양한 보건서비스 제공을 위한 도시형 보건지소의 역할>과 <동선보건지소 운영계획>에 관해 발표한다.

이어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윤석준 교수,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이경수 교수, 노순성 성북구 의사회장, 최승철 성북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나영창 성북구의원 등 5명이 참여해 보건지소의 역할에 대한 지정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9월 초 성북구 아리랑로에 개소 예정인 동선보건지소는 성신여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층에는 대사증후군 관리센터, 2층에는 건강검진실과 지역사회연계실, 3층에는 재활물리치료실과 방문건강관리실이 각각 들어선다. 자세한 문의는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02-920-1904)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