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27일, '홍난파 가곡제' 개최
[종로구] 27일, '홍난파 가곡제' 개최
  • 박혜원 기자
  • 승인 2011.08.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2011 홍난파 가곡제’를 오는 27일 오후 6시 홍파동 ‘홍난파의 집’앞 월암공원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종로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홍난파의 집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향의 봄’과 ‘봉선화’등 한국인이 즐겨 부르는 가곡과 동요들을 작곡한 한국 가곡의 아버지‘홍난파’를 기리는 가곡제로 홍난파 선생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6년을 보낸‘홍난파의 집(서울시 등록문화재 제90호)’ 앞에서 그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공연에 앞서 오후 5시부터는 봉숭아 물을 들이는 문화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6시부터는 이성배 MBC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소프라노 홍보연, 윤이나, 바리톤 박진석이‘그리움’,‘사랑’,‘옛 동산에 올라’등 가곡을, 종로구립여성합창단은 홍난파 동요 메들리를, 남성 9중창단 Il Cuore Singers는 홍난파 가곡 메들리와 ‘사공의 그리움’등을 노래한다.

또 오카리나 독주와 바이올린 연주도 준비돼 있어 다양한 음색의 홍난파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홍난파 선생님이 작곡한 많은 동요와 가곡 뿐 만 아니라 학창시절 즐겨 부르던 음악과 함께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홍난파 가곡제’처럼 문화재와 연계된 다양한 행사를 통해 문화예술도시 종로에 걸맞게 주민들이 가까이에 있는 우리 문화재에 애정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