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가족과 함께 하는 모유 수유 골든벨
[영등포구] 가족과 함께 하는 모유 수유 골든벨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2시, 임산부 및 가족 70명 대상 진행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모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임산부와 가족들 70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제1회 모유수유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모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모유 수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아 수유 과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고자 마련됐다.

먼저 국제 모유 수유 전문가인 홍순미 강사가 ‘온 가족이 배우는 모유수유법’을 주제로 모유 수유를 위한 유방 관리법, 수유 자세 및 유방 마사지법, 출산 후 유방관리 등을 알려준다.

또 모유 수유 클리닉 이용자 중 성공자 2명의 생생한 ‘나의 모유 수유 성공기’ 사례 발표가 이어지고, 임산부와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모유 수유 골든벨’ 행사가 진행된다.

우수 참여자들에게 으뜸상, 버금상, 영롱상, 아차상 등의 시상이 주어지고, 모든 참여자에게 튼살크림, 아기용품 세트 등의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영등포구 건강증진과로 전화(02-670-4765~8) 신청하면 된다.

영등포구 관계자는 “선진국에 비해 낮은 우리나라의 모유 수유율은 수유과정에서 나타나는 어려움에 잘 대처하지 못하는 데 있다”며“이번 행사에 임산부와 가족들이 다 함께 참여 해 모유 수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