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덕역 ‘2011 마포 청·장년 취업박람회’ 개최
[마포구] 공덕역 ‘2011 마포 청·장년 취업박람회’ 개최
  • 김민자 기자
  • 승인 2011.08.2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9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하루 유동인구 3만1,000여 명에 달하는 지하철 공덕역에서 취업박람회를 연다.

구는 지난 4월 마포구청에서 ‘2011년 마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데 이어 보다 많은 주민들을 현장에서 만나며 실제 채용률을 높이고자 5,6호선 공덕역 환승로에서 ‘2011년 마포 청·장년 취업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에게는 우수인력의 채용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마포구와 서울시, (주)스카우트가 공동 주관하며 서울상공회의소 마포구상공회와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가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는 마포구와 (주)스카우트가 엄선한 20개 이상의 구인업체가 참여해 500여명의 구직을 희망하는 구민을 상대로 현장 매칭을 펼칠 예정이다.

구는 10인 이상 사업체 등 구인조건이 우수한 기업으로 실제 고용 가능성이 있는 사업체, 청·장년층에 적합한 직종, 고용안전정보망 최근 등록 업체를 대상으로 근무환경 우수 기업, 노동부 work-net 및 서울시일자리플러스센터에 등록한 업체 등을 대상으로 구인업체를 발굴했으며, 이를 토대로 한 실제 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스카우트가 현장참가 기업과 현장 방문 구직자 간의 1차 매칭 컨설팅을 운영한다.

마포구 관계자는 “고용의 질을 높이기 위해 종업원 10인 이상 기업체 등 구인조건이 우수한 사업체 가운데 실제 인력수요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구인업체를 발굴·선정했다”라며 “마포구 일자리센터 및 (주)스카우트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구직자에 대한 사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